티스토리 뷰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메뉴, 가격 후기

(열탄불고기, 7분돼지김치찌개)







새마을식당! 백종원의 식당들 중에서 유명한 곳이죠?ㅎㅎ 저는 당연히 거제에 살고 있기 때문에~ 거제 고현에 있는 새마을식당에 점심에 가 보았습니다! 새마을식당은 이름에서 부터 느껴 지듯이 뭔가 좀 옛날틱? 한 곳입니다~ 식탁이나 세팅도 모두 옛날 느낌이 많이 나도록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물론 입구나 입구 앞의 유리에도 옛날 처럼 만들어 놨어요~ 아무래도 새마을운동시절?ㅋㅋㅋ 옛날 이야기겠죠?ㅋㅋㅋㅋ 그래서 이름도 새마을식당일테니까요! 물론 백종원의 이름만으로도 맛집타이틀은 걸고 시작하는 부분이니까~ 기대하고 가봅니다~



새마을식당에는 유명한 메뉴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뒤에서 하기로 하고 거제에서 옛날에는 새마을식당이 원래는 저녁에만 했었는데 점심도 했다가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 그래도 점심 때 하니까 가보아야죠ㅋㅋ 일단 홈페이지에서 소개는 1970년대, 어려웠던 한국 경제를 일으키기 위한 범국민적 활동인 새마을 운동에서 착안한 새마을식당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전문 식당입니다. 노란 슬레이트 아래 낡은 테이블에서 양푼에 가득 담긴 열탄불고기, 자글자글 끓는 김치찌개로 식사를 하노라면 어느새 먹는 이로 하여금 1970년대의 그 시절, 그 분위기에 젖게 합니다. 정말 그런지 한 번 들어가 봅시다!







식당에 들어 서면 우선 둥근 테이블과 네모 테이블이 같이 있고 검은 나무도 된 느낌으로 옛날 느낌을 줍니다. 의자도 통?으로 된 의자라서 옛날 느낌이 나구요~ 물론 그 안에 짐도 넣을 수 있는 1석2조ㅋㅋㅋ 그리고는 조리실도 완벽하겐 아니지만 살짝 보이구요. 메뉴판을 한 번 보도록 해봅시다. 아무래도 앞에 홈페이지 설명도 그렇고 메뉴판에 붉은 색으로 쓰여져 있는 것도 그렇고 중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칠해 놓은 것이겠죠?ㅎㅎ



붉은색 메뉴는 2가지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입니다. 역시 제가 먹는 것들만 표시가 되어 있군요. 그래서 여러명이 가서 김치찌개와 고기를 한꺼번에 먹어야죠~ 근데 금액이 생각보다 싸진 않습니다ㅠㅠ 아마 거제프리미엄이 붙은 것 같아요. 육지에서 먹을 때는ㅋㅋㅋ 이렇게 안 비싼 느낌이었는데ㅠㅠㅠ 역시 거제라 어쩔 수 없나 보군요. 맛있으면 장땡이죠 뭐! 그리고 그 아래는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두부에 사용하는 콩만 중국산이고 전부 국내산이군요! 아무래도 백종원이름이 있으니 국산을 많이 사용하겠죠?ㅎㅎ







드디어 나왔습니다~ 3명이 가서 7분돼지김치찌개 2인분과 열탄불고기 2인분 시켰어요~ 3명이서 4인분은 껌이잖아요?ㅋㅋㅋ 저만 그런건 아니죠?ㅎㅎ 열탄불고기를 연탄불고기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열탄입니다! 얇은 고기에 특제 소스겠죠? 붉은 소스를 넣고 구워서 먹는데요~ 찬으로 나오는 양파나 마늘, 깻잎등을 같이 넣고 볶아서 먹으면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도 넣고 구워서 쌈 한 쌈 싸서! 냠! 이름은 열탄불고기 인데요. 막 엄청 맵지도 않아요~ 아니 거의 안매워요ㅋㅋㅋ 매운 소스를 또 주시는데 거기에 찍어서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역시 점심에는 고기를 먹어 주어야 하루가 든든하죠!



가게에 붙어 있는 열탄불고기 맛있게 먹는 법을 한 번 보면요. 1. 고기를 불판에 넉넉하게 올려서 구워야 불맛이 함께 더 맛있다고 합니다. 2. 고기가 다 익으면 불을 줄여서 타지 않게 해서 상추나 깻잎에 싸서 한 쌈 왕~ 3. 특제소스를 함께 곁들여서 먹는 것도 다른 방법! 이라고 써 있네요~ 아무래도 고기만 먹어도 맛있지만, 한국인은 쌈이죠! 쌈을 쌀 때 같이 익힌 마늘과 양파도 같이 넣으면 더 좋구요! 그리고 갓김치가 나옵니다! 갓김치에만 싸서 먹어도 완전 굳! 아무래도 이름도 갓이잖아요?ㅋㅋㅋ 갓김치! 그리고 양배추와 파 절이도 나오는데~ 거기에도 싸먹어도 맛있어요!! 여러 방법으로 냠냠!








이번에는 마지막 메뉴인 7분돼지김치입니다! 이거 완전 최고에요ㅋㅋㅋㅋ 존맛! 그래서 이거 먹으러 여기 오는거죠ㅋㅋㅋ사실은~ 완전 존맛탱! 사실 예전에는 7분을 눈앞에서 보여 주었는데요. 요새는 조리실에서 다 조리해서 주더라구요. 흐음ㅋㅋㅋ 더 괜찮은거 같기도 한데, 눈으로 보는 즐거움은 뺏긴 느낌?ㅋㅋㅋ 물론 눈으로 7분을 보고 있으면 너무 길게 느껴지는 단점도 있겠지만요?ㅋㅋㅋㅋ 그리고 밥도 너무 혜자스럽게 준다는게 최고! 남자 분들은 가끔 밥이 모자를 때도 있는데요~ 여기는 대접에 밥을 많이 퍼서 주셔서ㅋㅋㅋ 밥이 모자른 적은 없고 항상 폭식한 기분으로 식사를 마치죠ㅋㅋㅋㅋ



그렇게 많이 주신 밥에 김치찌개를 올리고 김을!!! 폭탄 투하!!!! 하듯이 올리면! 대박ㅋㅋㅋㅋ이거죠ㅋㅋㅋ 오늘은 나트륨 과다 섭취해도 좋은 날~ㅋㅋㅋㅋ 저기 사실 자박하게 끓인 찌개라 국물이 거의 없어요ㅠㅠ 그래서! 제일 중요한 건 찬으로 주는 미역국이 있습니다! 그 국물을 2~3스푼 넣고 비비면 끝내줍니다ㅋㅋㅋ 완전 팁이에요! 꼭 그렇게 드세요!!! 제발!!ㅋㅋㅋㅋ 7분을 끓여서 가위질의 달인께서 완전 잘라주시면 그걸 밥에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예전에 눈앞에서 해줄때는 좀 지저분하긴 했어요ㅋㅋㅋ막튀고 그래서~ 이젠 다 해서 주니까~ 쓱싹쓱싹 비벼 먹기만 하면 끝!




추천글


- 통영 맛집 벅수다찌 후기 (알쓸신잡 시즌1 방영)

-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일정 및 대한민국 주요 경기

- 빙속, 빙상, 설상, 알면 더 재밌는 평창동계올림픽 용어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