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산 해미읍성]

가족들과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을 여행지

가족여행, 데이트 추천






오늘의 추천 관광지는! 서산의 해미읍성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관광 100선에도 뽑혔던 서산의 해미읍성인데, 우리나라에서 읍성의 보존 형태가 굉장히 높은 곳인데, 유적지뿐만 아니라 정말 공원처럼 잘 해놨기 때문에 가족관광객이나 데이트 장소로 최고로 요새 잘 뜨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저도 가보았습니다! 고고~



<서산 해미읍성>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읍내리 491 ) 해미읍성


사적 116호로 1491년(성종 22)에 축조된 것으로, 둘레 1,800 m, 성 높이 5 m, 성 안의 넓이 6만 4350 m2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낮에도 참 좋지만 노을이 지는 저녁무렵에도 굉장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해미읍성에 입성했습니다~ 우선 주차장이 현재 공사중입니다ㅠㅠ 그래서 지금 좀 멀리의 임시 주차장에 차를 대야 하고 그 덕분에 성 옆의 길을 쭈욱 따라서 걸을 수 있었습니다~ 그게 더 운치있고 좋은 경험이네요! 성 주변에는 말을 데리고 다니시는 분도 계셨는데~ㅎㅎ 말이 참 말을 안 듣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저희가 구경 다 하고 나오는 동안 몇 미터 못 가셨던데ㅋㅋㅋㅋ 아저씨는 계속 전화 하시면서 말을 끌고 가시니 말이 가기 싫었을지도ㅋㅋㅋㅋ



관람시간은 3월~10월은 05:00~21:00까지, 11월~2월은 06:00~19:00입니다. 꽤나 일찍 그리고 오래 여네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그대신 음식물 반입/취사 금지, 음주/흡연금지, 반려동물 출입금지 등등의 문화재를 위한 조치들이 있으니 지켜주시면 좋겠네요~ 입장을 딱! 했더니 바로 초원같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꽤 넓어요! 그리고는 중간 중간에 조형물들이 있고 대포?같은 것들도 있네요ㅎㅎㅎ









한 바퀴 쭉 돌고 있습니다. 가다 보면 정말 큰 나무들과 나래 그늘 그리고 의자나 벤치들이 있어서~ 쉬거나 놀기에 정말 좋았구요. 가족들이 와서 연도 날리시고~ 같이 계시는게 정말 보기 좋았어요~ 저 큰 나무는 회화나무라고 엄청 오래된 나무이고 되게 멋있어 보이지만... 사실 저기에서 처형을 했다고 했나ㅠㅠ 죽은 사람을 매달아 놨다고 했나 하는 좀 슬픈 나무더라구요ㅠㅠ 설명이 친절하게 다 적혀 있어서~ 되게 좋더라구요.



성둑길을 걸을 수가 없는데, 성문 옆에는 살짝 올라는 갈 수 있게 만들어 뒀구요. 거기서 읍성 내부를 대부분 내려다 볼 수 있고 민속가옥이나 감옥 같은 것들도 있었구요. 투호나 여러 전통 놀이도 할 수 있는 장소를 좀 만들어 뒀더라구요~ 재밌게 놀 수 있는~ 우물도 있었어요~ 물은 없었지만ㅋㅋㅋㅋ






이젠 해가 거의 지고 있는데~ 석양이 질 때 같이 있어도 정말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성문 위에 올라서 해미읍성을 내려다 보았어요~ 넓은 곳에서 가족들과 연인들과 같이 와 있는 모습들이 보기 좋고~ 마음도 뻥 뚫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성 외부에는 커피숍도 많고 길거리 음식을 먹을 곳들고 있어요. 조금 안 어울려 보이긴 하지만 잠깐은 쉬었다 가시기에도 딱 맞을 것 같네요~ 여행지 추천!




추천글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가볼만 한 곳, 아이들 데리고 가족여행, 데이트 추천

서해안고속도로 가볼만 한 곳 [행담도휴게소]

거제 지세포 카페 [정인하우스] 전망 좋은 카페, 추천 후기

[남산 케이블카] 요금, 운행시간, 주차, 이용안내, 셔틀버스, 가는 방법 총정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