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여행 연대도 - 만지도로 떠나요! part.1 (feat. 출렁다리)





통영의 한려해상 바닷길! 중 한 곳인 연대도입니다~


연대도를 갈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통영시내에 위치한 통영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는 방법과


통영 미륵도 끝에 있는 달아항에서 배르 타는 방법입니다~


저희는 달아항에서 배를 탔고 약 25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연대도에는 한려해상 국립공원 바다백리길 중에서 지겟길이 있는 곳입니다!

 

국립공원 바다백리길는 통영의 섬에 걸으면서

 

엄청난 경치를 구경하면서 역사도 알 수 있는 곳을 선정하여 만들 것으로

 

미륵도 달아길, 한산도 역사길, 비진도 산호길,

 

연대도 지겟길, 매물도 해품길, 소매물도 등대길로 6곳이 있습니다.

 

 

 

그럼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이 곳이 달아항에서 연대도로 가는 배를 타는 선착장입니다~

 

 

아래는 저희가 탔던 작은 배에요~


섬나들이호~


40명 정원이라고 하네요ㅎㅎ

 

생각보다 배는 작아서 좀 놀랍기도 하고~

 

물론 통영여객터미널에서 탔으면 조금 더 큰 배이긴 했겠죠?ㅎㅎㅎ


 



 

출발 전엔 이렇게 낚시 채비도 합니다~

 

물론 낚시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은 아니니까ㅎㅎㅎ

 

그냥 대충~ 던지고 물고 댕기고~ㅋㅋㅋㅋ

 







게다가 대부분은 1천원짜리 줄낚시로ㅎㅎㅎ

 

그래도 여기선 잘 잡히니까요!!!

 

그리고 큰 섬은 아니라서~ 차는 별로 필요 없답니다~

 

몸만 슬쩍 다녀 오시면 되어요ㅎㅎㅎ

 

 

 

 

 

 

 

배는 항구를 떠나 출발 했지만...


아래 사진처럼 들어가시는 분이 많고ㅠㅠ


방은 좁고...


밀항선 같은 느낌으로ㅋㅋㅋㅋ


물론 저는 밖에서 바닷바람과 사투를ㄷㄷㄷ

 

저기에 비집고 들어 가서 앉을 수가 없었기 때문에ㅠㅠㅠ

 

밖에서 바다 구경하면서ㅎㅎㅎ 있었던 걸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짧은 항해를ㅋㅋㅋㅋㅋㅋ끝으로 도착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섬 곳곳에 어르신들이 그리고 그림봉사로 그려진 벽화들이~


굉장히 많이 있어서 이걸 구경하는 것도 묘미겠네요!ㅎㅎ 

 

사진은 한 장만 있지만 마을 곳곳에 벽화가 그려진 곳들이 많아요~

 

이런 것들도 여행에선 빠질 수가 없죠!ㅎㅎㅎ

 

 

 

 

 

숙소에 짐을 풀고~


연대도와 만지도를 이어주는!!


대망의 출렁다리를 향해 갔습니다!!


거의 길이가 100m정도 되고~


섬 사이를 이어주는 곳이다 보니 아래로는 바다가..ㄷㄷㄷ

 

섬과 섬을 이어주다 보니 지난 번에 봤던 욕지도 출렁 다리랑은 다른 느낌!

 

너무 바다 위에 다리가 있어서ㅋㅋㅋㅋ 이걸 어쩌나...이런 느낌이랄 까요?ㅎㅎㅎ

 

이렇게 건널 수가 있는데


이름은 출렁다리인데 엄청 출렁 거리진 않습니다ㅋㅋㅋ







되게 이런곳 못오시거나 놀이기구를 못 타시는 분들,


혹은 어르신들도 다 건너시더라구요~


그래도 바람이 심하거나ㅠ 누가 흔들면...흔들린다는 사실!!

 

어르신들도 아이들도 잘 건너니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난간만 조심하시고 사진 찍을 때 폰 조심하시구요~ㅎㅎㅎ

 

 

 

 

 

 

점프샷도 한 번 남겨 보구요~


연대도에는 한려해상 바다백리길의 지겟길이 있어서 1시간 30분 정도 트레킹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지도는 만지봉이 99m정도로 낮아서 왕복 40분이면 다녀올 수 있다고 하구요~


저희는 일정이 많아서 두군데 다 못 갔지만ㅠ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출렁다리 위에서 파노라마 한 컷!


바다가 너무 아름답고 하늘도 맑아서 엄청 힐링되는 곳이었습니다!

 

파트2에서 만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