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시 보증음식점

돼지국밥 5천원!

고현 [밀양돼지국밥]






오늘 점심은 비도 오고 뜨끈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가끔 찾아가는 곳으로 가보았죠! 생긴지는 오래 되진 않았지만~ 저렴한 가격과 맛으로 저희 사무실 식구들을 사로 잡았고! 혼밥하기에도 눈치도 안 비여서 가끔 가는 곳입니다. 고현에 있는 밀양돼지국밥입니다. 위치는 구 복지매장 근처에 있어요~ 드롭탑 있는 골목이니까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구요. 제목에도 쓴 것과 같이 굉장히 싸요! 돼지국밥을 5천원에 먹는 다는게 지금 시대에 쉽지 않잖아요ㅠㅠ 사실 거제에서는 더욱 쉽지 않구요! 그런데 돼지국밥을 5천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이라! 너무너무 좋은 그런 곳!


밀양돼지국밥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23길 6 (우)53253

지번 (고현동 961-139)



사실 서울에 살면서는 돼지국밥은 그냥 부산의 유명한 음식인줄 알았는데, 서울에서 곰탕이나 설렁탕, 순대국밥을 먹듯이 아랫 지방에서는 대부분 돼지국밥을 먹는 거더라구요~ 뭐 다른거 없이 그냥 국물에 밥말아 먹는 거죠 뭐ㅋㅋㅋㅋ 이런 조금 쌀쌀하거나 비가오는 날엔 더없이 땡기기도 하구요~ 게다가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서! 거제시 보증음식점으로 선택이 되어서 더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거제시 보증음식점이라고 하면 거제시에서 직접 지정한 곳으로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위생상태를 보여주는 곳이에요! 아무래도 그런 곳이라면 더 믿고 먹을 수 있겠죠? 5천원자리 국밥이라니! 생각만 해도 좋네요^^ 좀 더 자세하게 거제시 보증음식점을 찾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 가시면 바로 찾아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거제시 전역에 있는 보증음식점들이니~ 믿고 가시면 좋겠네요!


 거제시 보증음식점 








이제 메뉴를 살펴볼 시간입니다~ 역시나! 처음에는 밀양국밥이라고 써 있는 것이 뙇! 5000원! 이것만 봐도 기분이 좋아 지네요~ㅎㅎ 밀양국밥이 흔히 말하는 돼지국밥입니다~ 서울분들은 돼지국밥이 뭐지? 할 수도 있는데! 돼지국밥이란 돼지 뼈로 우려낸 육수에 돼지고기 편육과 밥을 넣어 먹는 국밥류의 요리입니다. 뭐 기호에 따라서 밥을 넣어 드시기도 하고 밥을 말지 않고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건 뭐 때에 따라서~ㅎㅎ 그냥 한끼를 쉽고 맛있고 배부르게 떼울 수 있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가 있죠! 그 아래에는 내장국밥, 섞어국밥, 순대국밥이 있는데, 내장이랑 순대를 아시겠죠?ㅎㅎ 섞어는 돼지+내장+순대를 골고루 섞어 주신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토핑이 싫으신 분에게 추천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서울에서는 순대국밥에 순대만 대부분 있지만, 아랫 지방에서는 순대국밥에 돼지고기도 같이 들어 가더라구요~ 그게 좀 차이점 같아요!



다음 메뉴로 매운국밥이 있는데~ 얼큰하게 드실 분들이 드시면 좋겠죠? 원래 국밥을 시켜도 다데기!는 일본말이기 때문에 다진양념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진양념을 주시거나 혹은 깍뚜기나 김치를 국물에 풀어서 드시면 딱 좋지만~ 그것도 모자르다고 생각하시는 매콤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일 것 같아요~ㅎㅎ 곱빼기는 2천원 추가군요!ㅋㅋ 다른 메뉴로는! 제가 여기서 제일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데요! 고기국수에요! 오오오오 제주도에 가야 먹을 수 있는 거 아닌가ㅠ 싶은데! 메뉴가 있더라구요! 근데 일행들과 같이 가면 고기국수는 나오는데 오래걸려요ㅠㅠ 면이 익어야 해서 그래서 혼자 갔을 때 고기국수에 밥 한그릇 딱! 말아 먹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몰라요~ㅎㅎ 그리고 그 이외에 제주식 고기국수, 제주식 비빔국수, 술국, 수육백반, 머리고가국밥, 머리고기수육, 수육, 보양식도가니탕, 순대전골 등의 메뉴들이 있어서~ 나중에 소주 한 잔 하러 와도 참 좋은 곳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네요~ 혼자서 가면 저렇게 쟁반에 한꺼번에 주십니다~ 치우기도 싶고 먹는 사람 입장에서도 안정감이 있는 느낌이에요~ 조금 아쉬운건ㅠㅠ 전 물을 많이 먹는데 물을 한 잔만 주셔서 직접 떠다 먹거나~ 물통을 부탁드려야 한다는 점?ㅎㅎ 반찬을 보면 어느 돼지국밥집하고 다들 비슷해요~ 부추! 여기말로는 정구지?ㅋㅋㅋ 그리고 김치, 깍뚜기, 양파, 고추, 다진양념, 새우젓, 쌈장! 다 맛있고 좋은데 아쉬운건 마늘이 없다는 점?ㅎㅎ 그게 조금 아쉽지만 다른 것들이 좋으니 잘 넘어가는 걸로! 거제시 보증 음식점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위생적인 것 같이 보이는게 참 좋네요~ 돼지국밥집 가면 조금은 위생상태가 깨끗하지 않은 곳들도 있는데~ 여기는 좋아요! 아주!



저는 섞어국밥을 주문했어요~ 아무래도 여러가지를 맛 보는게 좋기 때문에! 여러가지 해서 밥은 말고 안에 들어 있는 고기들만 맛 보는 것도 좋구요! 여긴 특징이 일단 밥이 많아요! 아주 맘에 들어요~ 가끔 국밥이나 뼈해장국집에 공기밥이 굉장히 든듯 만듯 들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여긴 가득 들어 있어요! 싼 값인데도 좋네요! 그리고 더 특별한 것은! 국물이 이미 간이 되어서 나온 다는 점! 원래는 간이 없어서 새우젓이나 소금으로 직접 간을 해서 먹었어야 했는데~ 여긴 대충 간이 되어 있어서 간을 쎄게 드시는 분만 추가해서 드시면 되는 그런 편한 점이 있다는 것! 이제 부추를 넣고! 밥을 넣어서 한 숟갈~ 전 다진양념을 잘 넣지 않아요. 아무래도 그냥 나온 그대로를 즐기는 편?ㅎ 그러다가 삘 받으면 마지막에 1/3정도 남기고는 다진양념이나 깍뚜기 국물을 넣기도 하지만요~ 아무튼! 싸고 맛있고 깨끗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추천글


거제 장평 완전 추천 감자탕 맛집 [강원오식당]

거제 고현 추천 맛집 [첨단돌솥감자탕]

거제 여행, 데이트 추천 구조라 샛바람소릿길

거제 고현 맛집 베트남 쌀국수 3900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