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 맛집 [오복미역]

건강하게 몸보신,

전복 가자미 미역국





오늘 점심은 좀 든든하게! 사실 제 돈 주고 안 먹고ㅋㅋㅋ 사무실에서 한 분이 점심을 대접해 주신다길래~ 갔던 곳입니다. 맨날 지나가면서 가보고 싶었지만~ 미역국을 무슨 돈을 내고ㅠㅠ 그것도 만원도 넘는 돈을!! 이런 생각으로 항상 지나가기만 했던 곳입니다ㅋㅋㅋ 거제 고현에 위치해 있고 웨딩블랑이나 기업은행 근처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진 않으실 것 같아요! 찾는데에는ㅎㅎ



그런데 지나가면서 항상 느꼈던게~ 점심시간에 항상 사람이 많거든요~ 어떤 날은 웨이팅도 하는 날이 있기 때문에 지나가면서 매번 궁금했어요ㅋㅋㅋ 대체 누가 미역국을 돈을 내고 사먹으러 오는 것인가! 그런데 나중에 글에도 쓰겠지만!! 돈을 들고도 가서 사먹어야 되는 곳!! 오복미역(五福미역), 말 그대로 5가지 복이 있다는 뜻이겠죠?ㅋㅋㅋ 그리고 밖에 보약한그릇 하셔야죠?라고 써 있듯이 몸 보신에도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전복, 참가자미 미역국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하고 조금은 전통을 생각나게 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어르신들도 많으시고 젊은 분들도 꽤나 있으시더라구요~ 손님 모시고 가기에 좋은 것 같아요!




저희가 앉았던 자리 바로 옆에 붙어 있던ㅎㅎ 오복미역의 정성어린 따뜻한 밥한끼! 얼마나 정성어리고 따뜻한지는 아래에서 계속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메뉴판입니다! 따로 뭘 주시긴 않더라구요~ 저희가 11시 45분? 쯤에 갔었는데도 거의 자리가 가득 차려는 상황이었어요~ 아무튼! 다시 메뉴판으로 돌아 와서 미역국 전문점 이면서 전복과 참가자미를 이용한 미역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미역은 다이어트, 항암효과, 면역력증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 가자미는 골다공증, 염증예방, 영양보충, 전복은 원기보충,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정말 몸 보신할 수 있는 보약 한 그릇 미역국이네요!



가자미미역국(11,000원), 전복가자마미역국(16,000원), 조개미역국(12,000원), 전복조개미역국(17,000원), 소고기미역국,(13,000원) 전복소고기미역국(18,000원)으로 종류가 나뉘는데요~ 저희는 전복가자미미역국을 골랐어요!! 제일 내세우는 메뉴를 또 먹어 봐야겠죠?ㅎㅎ 이외에도 미역국과 곁들여서 먹으라고 전복회무침과 전복구이 메뉴도 있네요~




반찬이 등장 했습니다! 이따가 생선구이까지 등장하기 때문에~ 반찬 종류는 되게 많은 편입니다ㅎㅎ 싸먹을 수 있게 다시마와 양배추 부터 밑반찬하고 제가 좋아라 하는 잡채!! 김치도 되게 맛있더라구요~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우리의 미역국ㅋㅋㅋㅋ 전복이 늠름한 자태를 뽑내며 들어가 있습니다~ 저희가 평소에 집에서 먹던 미역국하고는 국물 색깔이 좀 다릅니다. 아무래도 가게에서 파는 거니까 뭐라도 더 들어 갔으니 색이 더 진하고 국물도 더 진한 거겠지요?ㅎㅎ 전복은 2마리가 큼지막하게 들어 있구요~ 가자미는 아마도 합체를 시키면 한 마리가 통째로 있는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국물에는 조개도 들어 있어요~ 조개가 있어서 깜짝놀랐죠ㅋㅋㅋㅋ 미역국에 전복 가자미만 있을 줄 알았는데~ 횡재랄까요?ㅎㅎ



그리고 미역도 엄청 많구요~ 맛도 아주 끝내줘요ㅋㅋㅋ 1.6만이면 정말 비싼 금액이잖아요~ 그냥 점심으로 먹기에~ 거의 점심을 2번 해결하고도 남을 돈인데~ 아깝지 않았어요! 너무 맛있더라구요~ 게다가 반찬들 하고 저는 싸먹기도 했는데~ 그랬더니 훨씬 맛있기도 하구요~ 배부르게 먹고 정말 건강해진 느낌이랄까요?ㅎㅎ 미세먼지도 많고 건강을 유의해야 하는 요즘에 딱 어울리는 곳 같아요! 한끼 먹고 힘내서 으샤으샤 해야겠지요!!




추천글

즉석떡볶이 무한리필뷔페 [두끼] 후기

거제시 보증음식점 돼지국밥 5천원! 고현 [밀양돼지국밥]

거제 장평 완전 추천 감자탕 맛집 [강원오식당]

거제 고현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