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콩 현지인 추천 완탕면 맛집

(麥文記麵家, Mak Man Kee Noodle Shop)






홍콩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사실 3번째 끼니지만ㅋㅋㅋ 오늘은 삼시세끼가 아닌 홍콩7끼를 하기로 했기에 3끼는 점심으로 쳐야 할 것 같아요?ㅎㅎ 현지인들의 맛집이라고 하는! 완탕면집에 가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는 도중에~ 구룡공원 (九龍公園)이 있길래~ 중간에 들어가서 걸어 봤어요! 우리나라 공원하곤 어떻게 다른지 구경도 하고 싶었고~ 그냥 걷는 길이 차도가 아니라 공원을 가로질러서 가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어요! 그래서 공원으로 진입! 생각보다 큰 공원이었구요~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곳이라 그런지 나무들도 굉장히 크네요?ㅎㅎ



입구과 꽤나 많은 것 같고 특히 중간에 수영장도 있는 곳이라 사람들도 많이 오는 느낌이었어요~ 아직 3월 초라서 수영장이 개장한 거 같지는 않았는데~ 공원에 수영장에ㅋㅋㅋ 크기는 거의 침사추이역부터 조던역까지 거의 쭈욱 이어져 있더라구요~ 그러니 역 한 개만큼의 공원이니 꽤나 크단걸 알겠죠?ㅎㅎ 들어 가자 마자는 세월호 리본같은 동상도 있더라구요. 뭔지 자세히는 안 봤지만ㅠ 곳곳에 나무가 크고 푸르게 있어서 쉬거나 운동하기에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평평하기도 하고~ 산책하기에 딱 좋은 장소?ㅎㅎ







이제 거의 도달했습니다! 여기는 조던역 근처입니다~ 아마도 호주우유공사는 다들 유명해서 들어 보셨거나 검색에서 나왔을 거 같아요! 그거 바로 옆에 있는 집입니다! 점심시간 때에 갔더니 어마무시하게 호주우유공사에 웨이팅 줄이 있더라구요! 으어어 저희의 기준에서 일단 기다리면 맛집 탈락이었기 때문에! 역시 안 가보길 잘했다는 마음을 졸이며 바로 옆으로 갔는데 여기도 웨이팅ㅠㅠ 그런데 한 2~3팀정도 뿐이라 이정도는 기다려도 된다는 마음으로ㅋㅋㅋ 기다렸지요~ 이름을 보니 우리나라 한자어로 읽으면 맥문기면가? 맥문기씨의 면요리집인가? 뭐 잘은 모르지만ㅋㅋㅋ 면을 파는 곳은 맞나 봅니다~ 문 밖에도 웨이팅 하면서 음식을 고를 수 있게 사진은 별로 없지만 영어가 첨부된 메뉴판이 붙어 있었어요~ 그거 보면 어렵지 않게 뭔지 알아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麥文記麵家(Mak Man Kee Noodle Shop)

51 Parkes St, Jordan, 홍콩

매일 오후 12:00~오전 12:30



들어 갔을 때에는 생각보다 굉장히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합석 문화가 여기서도 발휘되는지 자리가 비면 몇명인지 물어보고 인원수 맞는 사람이 먼저 들어 가더라구요~ 저희는 3명이라ㅠ 몇번 뒤로 밀리긴 했지만! 그래도 자리에 빠르게 들어와서 앉게 되었으니 다행! 밖에서 메뉴를 대충 봤는데 완탕면 종류이고 여기는 돼지족발찜?이 되게 유명하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돼지족발찜을 시켜서 먹을 순 없어서 돼지족발국수가 있는 것 같아서 그것과 완탕면을 시켰죠! 아무래도 도전해 보고 싶었던 제가 돼지족발국수를ㅋㅋㅋ 친구들은 그냥 완탕면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메뉴들 사진들이 있는 것도 있고 아예 중국말만 적혀 있는 것도 있어서ㅠㅠ 알아서 잘 시키셔야 합니다. 물론 영어가 있는 메뉴판도 있으니! 다행!







드디어 나왔습니다! 완탕면입니다! 왼쪽은 돼지족발이 들어간 국수~ 오른쪽은 완탕이 들어간 국수 입니다! 아쉬운게 완탕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쉬웠어요ㅠㅠ 일단 제가 먹은 돼지족발국수를 보면요~ 사실 처음엔 냄새도 심하고ㅠ 돼지냄새에 홍콩냄새에ㅋㅋㅋㅋ 그래서 두 젓가락 먹고 그만 먹을까 했는데, 먹을 수록 맛도 괜찮아지고 돼지족발도 탱글탱글 하니 콜라겐 섭취가 잘 되는 느낌이고! 물론 껍데기뿐이라ㅠ 살은 그닥 없었지만~ 그래도 뭔가 신기한 느낌이랄까요?ㅎㅎ 아무래도 이런건 처음 먹어 보니까요~ㅋㅋㅋ 돼지족발이 올라간 국수라니~ 국수가 근데 그냥 완탕면보다 적은 것 같더라구요~ 뭔가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은 두개 드세요ㅋㅋㅋㅋ 막이래



그리고 그냥 완탕면은 일단 합격이에요~ 물론 홍콩냄새가 나긴 하지만 양도 보이는 것 보단 많고 특히 완탕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만두라고 해야 되나요? 딤섬이라고 해야 되나요? 아무튼 안에 새우도 탱글탱글하고~ 좋아요! 그런데 친구 중에 한 명은 비위가 조금 약해서 그런지ㅠ 한 입 먹고 아예 못 먹었어요.




아무래도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곳은 아니고 홍콩 사람들이 많이 오는 데 같아서 그런지~ 아니면 음식하는 냄새들이 가게안에 계속 머물어서 그런지~ 홍콩냄새가ㅋㅋㅋㅋ 계속 되어서 친구는 중도포기ㅠㅠ 아무튼 남은건 저랑 다른 친구가 다 먹었다는거!ㅋㅋㅋ 그래서 그덕분에 완탕을 하나 먹어보았죠ㅋㅋㅋㅋ 냄새에 대한 강한 정신력을 가지신 분에게는 추천! 중국냄새가 싫다 하시는 분은 패쓰 하시면 좋을 듯!




추천글


홍콩 추천 몽콕 맛집 홍린 레스토랑 - Hong Lin Restaurant (康年餐廳)

홍콩 여행 원나잇푸드트립 장도연편 미도카페 (마카로니 스프)

통신사 KT 올레 2018 더블할인 멤버십 (도미노피자, 베스킨라빈스, CGV, GS슈퍼마켓)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