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콩 현지 딤섬 맛집!

[富記美食, FuKee Delicious Food]

장도연 미도카페 근처





아침에 미도카페에 가서 마카로니 스프를 먹고! 원나잇 푸드트립 장도연편에 나왔던 곳이죠?ㅎㅎ 그래서 오늘은 홍콩7끼를 하는 날이기 때문에 2번 째 끼니를 먹으려고 찾던 가운데! 미도카페에서 밖을 봤더니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길거리 테이블에서 먹고 있는 모습을 보았어요! 그래서 저게 뭔진 몰라도 가서 먹어야 된다고 생각을 했죠ㅋㅋㅋㅋ 막상 가보니 딤섬집이었고! 더 중요한건 한국인이 0명!! 올레!! 일단 외국에 왔으니 현지인들이 많이 먹는 곳을 가야겠다고 생각해서 한국인이 최대한 적은 곳을 고르고 골랐는데! 여긴 그냥 지나가다 만난 맛집! 사실 찾아보니 조금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인 것 같더라구요~ 이름은 부기미식인데 부유함을 기록하는 맛집?ㅋㅋㅋㅋㅋ 뭔 뜻인지는 모르겠습니닼ㅋㅋ 그냥 한국 한자식으로 읽을 뿐ㅋㅋㅋ



일단 작은 가게에 안에는 2~3개의 테이블이 있고 대부분의 테이블은 길에 나와 있습니다. 나와 있는 테이블이 10개는 되어 보였는데 자리가 하나도 안 비었어요! 저희가 마침 갔을 때 누가 일어 나셔서 그 자리에 바로 착석! 물론 길거리 음식이면서 홍콩이면서 중국이기에 위생상태는 썩 좋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뭐 맛만 있다면! 장염쯤이야 극복하죠 뭐ㅋㅋㅋ 물론 먹고 탈나진 않았으니 걱정 마세요 여러분! 일단 원나잇푸드트립에서 장도연편에 딤섬집도 나왔어요! 그래서 거길 찾아 가려다가ㅋㅋㅋ 역시나 티비 나온 곳보단 딤섬은 그냥 길거리에서 보이면 먹자! 이 주의였어요. 뭐 유명한 미슐랭 스타집도 가보고 싶었지만~ 지난 번에 와서 가봐서 이번엔 현지의 딤섬을 먹자고 친구들하고 이야기 해서! 잘 찾아서 간 느낌적인 느낌이었습니다! 남자분이 종업원 서빙하셨는데ㅋㅋㅋ 역시나 홍콩 분들은 좀 불친절한 듯 하면서 챙겨주는 츤데레 스타일에 말을 굉장히 빨리 하시는ㅋㅋㅋ 아무튼! 그런 곳!








[富記美食, FuKee Delicious Food]

홍콩 Yau Ma Tei, 油麻地廟街36-40號地下D號鋪

매일 오전 8:00~오전 4:00


대박이네요ㅋㅋㅋ 아침 8시부터 새벽4시까지ㅋㅋㅋ 딤섬이 아무리 많이 먹어도 식당이 술도 안 팔고 새벽 4시까지 하는게 정말 신기할 따름이네요~ㅋㅋㅋ 홍콩은 이런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다행~ㅎㅎ 일단 우선 식기와 차를 주시더라구요~ 어디서 봤는데 저 차는 마시는 용은 아니고 식기를 씻는 용이라고 하길래~ 열심히 씻었지요~ 그런데 옆에선 씻고 나서 그냥 차도 드시길래 그래서 저희도 그냥 따라서 마시는 것 까지 함께 하는 걸로~ 근데 직원분께서 별말 없길래 먹었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는 찻잔에 비친 홍콩의 건물~ 너무 사진이 아름다워서 넣어 봤어요! 물론 제 친구가 찍은 사진이지만요ㅋㅋㅋㅋ



그리고는 한참 지나서 메뉴판을 받은 느낌적인 느낌?ㅋㅋㅋ 아니구나 계산을 엄청 오래 걸려서 했네요ㅋㅋㅋ 하도 직원들이 자기일만 해서ㅋㅋㅋㅋ 아무튼 메뉴판을 받고 주문을 하려고 했는데! 주문은 직접 가서 해야 되는 시스템? 서빙하시는 분이 주문을 안 받으시더라구요! 근데 저희가 우물쭈물하고 말도 잘 못하니ㅋㅋㅋ 답답하신 듯이 직접 받으시더라구요~ 뭐 말 못할 때가 더 편할 때도 있구나 싶었습니다~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저희는 3가지를 시켰어요! 장도연씨가 먹었던 것들?ㅋㅋㅋ 위주로ㅋㅋㅋㅋㅋ 그게 사진도 그렇고 맛있어 보이더라고요ㅋㅋㅋ 저희가 3명이기도 하고~ 일단 메뉴는 대충 한국돈으로 3~4천원정도로 비싸진 않았어요! 대부분 3~4개 정도 나오고 하니까~ 한개씩 시켜서 먹으면 딱 간식으로 알맞을 양이랄까요?ㅋㅋㅋ 그림도 있고 영어도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홍콩분들 뿐만아니라 홍콩 외의 외국인들도 많이 오시는 것 같아서요!








저희가 시킨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꽤나 기다렸는데! 닭발을 가장 먼저 주더라구요~ 우리나라 닭발로 인지하고 시켰는데ㅋㅋㅋㅋㅋ 엄청 당황ㅋㅋㅋㅋ 비쥬얼은 뭔가 비슷비슷한데요~ 맛은 완전 양념치킨맛이랄까요?ㅋㅋㅋ 그리고 엄청 고았는데 뼈가 살살 다 발라지더라구요~ 근데 맛은 있었는데~ 우리나라 닭발이 더 맛있어요ㅠㅠㅋㅋㅋㅋ 그냥 경험해 보실 분만 드셔 보세요~ 이것도 어디선가 치비에 나와서 시켜본 것 같아요ㅋㅋㅋㅋ 다음으로 나온 것은 바베큐 포크 라이스 누들이에요~ 이건 딤섬이긴 한데 뭔가 쌀로된 만두피 같은 것에 고기가 중간중간 들어 있고 간장 소스가 들어 있는? 이건 꽤나 맛있더라구요~  물론 홍콩맛이 조금 나긴 하지만 그럴려고 그냥 길에 있는 곳에 들어 온 것이니! 참아야죠ㅋㅋㅋ



마지막은 꼭 먹어야 한다는 하가우! 새우딤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제일 메뉴에도 위에 써 있듯이 꼭 홍콩에 딤섬집에 가시면 꼭 드시라고 추천받는 메뉴에요! 역시나! 세개중에선 가장 맛있었어요! 사진에서도 보시다 시피 새우가 아주 큼직하게 들어 있어서~ 탱글탱글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느낌적인 느낌!




이게 점심과 아침의 중간이라 딤섬을 많이 못 먹은게 아주 아쉽네요ㅠㅠ 한 6판은 시켜서 여러가지 맛을 많이 보고 싶었는데! 그리고 길거리에 다니면서 이런 딤섬집을 또 찾아서 꼭! 다시 먹어보자고 친구들하고 얘기했는데ㅠㅠ 없더라고요ㅋㅋㅋ 국수집은 꽤나 있어서 먹었는데ㅋㅋㅋ 딤섬집은 없어서 아쉽게도ㅠ 홍콩 딤섬은 이걸로 마무리...ㅜㅜ




추천글


홍콩 현지인 추천 완탕면 맛집 (麥文記麵家, Mak Man Kee Noodle Shop)

홍콩 추천 몽콕 맛집 홍린 레스토랑 - Hong Lin Restaurant (康年餐廳)

홍콩 여행 원나잇푸드트립 장도연편 미도카페 (마카로니 스프)

통신사 KT 올레 2018 더블할인 멤버십 (도미노피자, 베스킨라빈스, CGV, GS슈퍼마켓)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