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 고현 칼국수 맛집 추천

[류서방 칼국수 밀면 수육]





날이 더워 지면서 식사를 할 때마다 맛있는 걸 찾아 다니시죠?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오픈을 한 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완전 시내가 아니라서 조금은 한산한 거리인데요~ 위치는 롯데인벤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류서방이라는 곳입니다. 주인 성함이 류씨이신건지ㅋㅋㅋㅋ 궁금하긴 하지만 여쭈어 보진 못했습니다ㅋㅋㅋㅋ



이집의 좋은 점?이라고 하면~ 뒤에 나오겠지만, 간판에도 써 있듯이 면과 수육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칼국수를 시키면 고기가 나옵니다! 오오오~ 물론 많이는 아니겠지만ㅋㅋㅋ 그래도! 그게 어디에요!! 면과 고기를 같이 먹을 수 있다니 금상첨화지요~


류서방(칼국수, 밀면, 수육)

경남 거제시 서문로 17 (고현동 872-2) 1층




보니까 앞에 써 있습니다! 밀면 개시가 엄청 크게 적혀 있어요! 서울에서 살 때에는 밀면은... 뭔지도 잘 몰랐는데! 거제에 내려와 보니까 냉면보단 밀면을 다들 드시고 가게가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밀면은 차가우니까! 날이 따뜻해지고 더워지면서 인기가 더 많아 지는 거겠죠?ㅎㅎ 근데 저는 냉면이고 밀면이고ㅠ 먹으면 배가 안차서ㅋㅋㅋㅋㅋ 밥을 함께 하려면 차가운 면 음식은 좀 어렵겠죠?ㅋㅋㅋ



그리고 신기하게도 아까 말한 것 처럼 칼국수와 수육을 같이 준다고 써 있네요! 수육 메뉴도 따로 있는 것 같구요. 파전에 5천원?????? 손바닥 만하게 나오나??? 정말 우리가 아는 크기인데 5천원이면 이거 대박일텐데요ㅋㅋㅋㅋ 아무튼! 전 칼국수를 먹으러 왔으니까요ㅋㅋㅋ 칼국수에 집중을~




입장! 해서 메뉴판입니다~ 우선 메뉴판을 보면 역시 하절기에는 밀면을 동절기에는 칼국수가 주된 메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밀면은 5천원, 비빔밀면과 물비빔밀면은 6천원 곱빼기는 천원 추가! 금액도 비싸진 않습니다~ 부산에선 밀면이 쌌었는데ㅠ 거제는 밀면도 비싸더라고요ㅋㅋㅋ 근데 5천원이면 괜찮네요! 수육 120g을 추가하여 1인 세트로도 가능 하네요! 다음은 칼국수 입니다. 칼국수는 5천원, 얼큰칼국수는 6천원이고 칼국수에는 맛보기 수육이 조금 나옵니다~ 3조각정도?ㅎㅎㅎ 이따가 사진으로 확인 하세요!



수육만도 따로 팔기도 하네요~ 공기밥도 필수죠! 면에는 무조건 밥이죠ㅋㅋㅋㅋ 제 지론일뿐입니다ㅋㅋㅋ 만두도 김치만두 갈비만두가 있습니다~ 안에 메뉴판에는 파전이 없는데 안 물어 봤네요;;;ㅋㅋㅋ 그리고 국물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천연재료에서 우린 자연 그대로의 담백 시원한 육수라서 면은 남겨도 국물은 남기지 말라고 하시네요?ㅎㅎ 이따가 먹는 후기가 있을테니~ 거기서 만나 보도록ㅎㅎㅎ




드디어 등장 했습니다! 칼국수가 5천원인데 엄청 커요! 공기밥 그릇에 비교하시면 아시겠지만~ 되게 양을 많이 주더라고요~ 너무너무 좋았어요! 일단 칼국수 나오고요. 밑반찬으로 무생채무침이 나와요~ 그리고 맛보기 수육으로 수육 3조각과 김치! 김치 맛있어요ㅋㅋㅋ 보쌈은 역시 김치죠! 수육이 특이한게 그냥 아는 수육이 아니라 껍질이 좀 족발 느낌이더라고요?ㅋㅋㅋ 그건 좀 신기했어요~ 아무리 맛보기지만 좀 더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5천원인데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칼국수는 국물에 멸치? 북어? 이런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국물에 북어같은 애도 같이 들어 있구요~ 안에 조개도 같이 들어 있던 것 같기도 하고요~ 맛은 나름 괜찮았어요~ 일단 5천원이라는게 중요하죠!ㅋㅋㅋㅋ 양도 꽤나 많구요! 가성비가 괜찮은거 같으니~ 다음 번에는 다른 분들하고 같이 가보는 걸로!ㅎㅎ




추천글

거제 맛집 [오복미역] 건강하게 몸보신, 전복 가자미 미역국

- 고현 추천 맛집 [첨단돌솥감자탕]

고현 베트남 쌀국수 3900원

거제시 보증음식점 돼지국밥 5천원! 고현 [밀양돼지국밥]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