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리타익스프레스(NEX)]

나리타공항에

도쿄, 시부야, 신주쿠

이동하기





일본 도쿄를 한국에서 가는 방법은 비행기를 탔을 때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는 나리타 국제공항으로 가는 방법, 두 번째는 하네다공항(도쿄국제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서울로 비교 하자면, 나리타 국제공항은 인천공항, 하네다공항은 김포공항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비행기편이 훨씬 많고 저렴합니다.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저렴한 표를 구하시면다면 정말 땡큐인 것이 되겠죠! 아무래도 이동도 적고 이동비용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요~



하지만 저희는 싸게ㅋㅋㅋ 나리타공항으로 이동해서 공항에서 도쿄로 가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도심 방면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카이 라이너라는 공항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 저희가 이용한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 NEX를 이용하는 방법, 공항 버스나 일반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나열한 순서대로 금액이 높았다가 낮아 지지만 짐을 들고 지하철을 타기가 쉽진 않죠ㅠ 버스도 혹시나 밀리면 시간이 많이 늘어날 지도 모르구요ㅋㅋㅋ 그래서 저희가 선택한 것은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 NEX입니다. 외국인 할인도 있구요~ 편하게 도쿄/시부야/신주쿠 방면 쪽으로 이동할 수 있죠! 그래서 나리타 공항에 저희가 3터미널에 내려서 2터미널로 이동해야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기에 이동을 하는 사진입니다. 셔틀도 있지만 약 10~15분 정도만 걸어가면 되어서 그냥 직전을 선택했습니다ㅎㅎ





이제 나리타 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제1터미널에서는 3군데, 2터미널에서는 2군데에서 차표를 예매하거나 발권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잘 찾아 왔네요ㅎㅎ 영어로도 한글로도 써 있기도 하니까~ 잘 찾으시면 됩니다! 영어로 Narita Express라고 써 있으니~ 아마 잘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리타 익스프레스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링크 타고 가서 확인 해 보세요! 시간표, 발권 위치, 도착역 정보 등이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사이트 



그리고 외국인은 왕복 4000엔 입니다! 물론 편도로 끊지 마시구요. 왕복으로! 해야 할인도 되고 넥스는 지정좌석제 이기 때문에 미리 발권을 해 놔야 돌아 오시는 날 공항으로 갈 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꼭 참고 하세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노선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사진에도 있는데요~ 나리타 국제공항 제1터미널 - 제2.3터미널 - 도쿄 - 요코하마 방면, 나리타 국제공항 제1터미널 - 제2.3터미널 - 도쿄 - 시부야 - 신주쿠 방면으로 크게 나뉘기 때문에 본인의 하차역이 어딘지 잘 보고 타셔야 합니다. 가끔(공휴일, 주말 정도?ㅎ) 후지큐 하이랜드 방면으로 가는 것도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ㅎㅎ 





이제 표를 샀고! 중요한 건 꼭 왕복으로! 그리고 배차시간은 약 30분에 1대 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엄청 기다리진 않지만~ 시간이 잘 안 맞으면 30분은 기다릴 수 있다는거~ 우선 신기하게 여러 지하철이나 철도 기차가 한 플랫폼에 들어 오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용산역에 경의선, 중앙선, 경춘선 - 청춘열차 뭐 이렇게 들어 오듯이요?ㅎㅎ 그래서~ 잘 맞추어서 탑니다! 저희는 넥스 10호차였기 때문에 10호차가 서는 곳에서 대기를 합니다~ 넥스의 첫 모습이 보이는데~ 나름대로 엄청 깔끔해 보이네요!



탑승 완료! 들어가면 지정좌석제이기 때문에~ 자기 자리에서 편하게 있을 수 있고요, 입구에는 캐리어를 걸어둘 수 있는 장치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저희는 사람을 믿고ㅋㅋㅋ 걸진 않고 올려만 뒀어요ㅋㅋㅋ 혹시나 잃어버렸으면 큰일날 뻔 했지만요ㅋㅋㅋ 그래도 기차랑 똑같이 자기 위에 선반도 있기 때문에~ 들고 들어 와서 위에 두셔도 됩니다~ 그리고 행선지가 나오는 전광판~ 일어, 영어, 한글로도 나오니까~ 그리고 방송도 해주니까! 잊지 말고 도착지에 하차 하시길 바랄게요! 저희 도착지인 신주쿠까지는 1시반 30분이 조금 안 걸린 것 같아요~




드디어 신주쿠에 도착했습니다~ 신주쿠역에 도착하면 플랫폼 중간에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공항 방향으로 갈 수 있는 표를 끊는 곳이 있어요~ 공항에서 이미 왕복으로 끊으셨지만~ 가시기 전에 다시 표를 발권하시면 됩니다~ 어렵진 않아요!ㅎㅎ 저희가 처으에 지하철을 타고 올까 생각했는데, 지하철 패쓰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어차피 금액은 거의 약 1500엔 정도가 소요가 되고 중간에 1번은 갈아 타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버스는ㅠㅠ 혹여나 시내를 들어 올 때 밀릴까봐 패쓰했구요.



적절하게 여행 목적과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넥스 타고 아주 만족 했어요! 4만원이라는 돈이 좀 크긴 했지만ㅠㅠ 편하게 이동하고 시간도 적게 걸려서 좋았습니다~ 좋은 도쿄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추천글

우리나라 대한민국 항공사 목록

여권 발급 서류, 준비물, 비용, 기관, 장소 알아보기

-  신주쿠 스키야끼(샤브샤브)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추천 [나베조]

일본 도쿄 여행 추천 [가구라자카 거리]

- 도쿄 야경 추천 [도쿄도청 전망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